PR CENTER

홍보센터

코트라스 ‘모빌라이즈’조기 상용화, 美 FDA 등록

페이지 정보

작성자 코트라스 댓글 0건 조회 590회 작성일 22-12-27 16:32

본문

23cf8499925331fb64de3c6685330a37_1672126293_84.png



UNIST-KIST-분당서울대학교병원-코트라스 2년여 만의 쾌거

[울산 베타뉴스=박현 기자] IT 재활의료기기 혁신기업 ㈜코트라스가 ‘모빌라이즈(MOBILISE)’를 미국 식품의약국(FDA)으로부터 의료기기 승인을 받았다.

모빌라이즈는 대학(UNIST, 책임자 강상훈 교수)과 정부출연연구기관(KIST, 책임자 이송주 책임연구원)의 재활공학 원천기술을 병원(분당서울대학교병원, 책임자 범재원 교수)의 전문적인 의료자문 및 임상 관련 지원하에 조기 상용화한 연구다. ㈜코트라스는 해당 기기를 통상보다 매우 짧은 2년여 만에 미국 판매가 가능한 하지재활의료기기로 완성 및 상용화에 성공했다.

모빌라이즈는 범부처전주기의료기기연구개발사업단의 국책과제 지원으로 분당서울대학교병원, ㈜코트라스, KIST, UNIST가 2020년 9월부터 산·학·연·병 협력 연구를 수행했으며, 사업단 우수성과로 선정됐다. 이번 협력을 통해 의학과 과학·공학이 유기적으로 결합한 의과학·공학연구의 필요성과 중요성을 보여주는 사례가 됐다. 

모빌라이즈는 근감소증 및 무릎 퇴행성관절염 환자를 대상으로 하지 근기능 저하 양상에 따라 맞춤형 단계별 훈련을 제공하는 고령친화기기다. 고령자의 하지 근기능 진단 보조 및 재활효과 평가 기능을 갖춰 기존의 단순 근력강화 위주의 재활 기기와 차별화하며, 고령자가 편안한 집이나 익숙한 지역사회에서 노년을 보내면서(aging-in-place) 맞춤형 재활훈련을 하게 함으로써 실효성 있는 차세대 실버케어 모델을 제공한다.

한편, ㈜코트라스의 ‘모빌라이즈’는 미국 FDA 2등급(Class II) 의료기기 인가를 받았다. 이는 미국에서도 판매할 수 있는 의료기기로 효과 및 안전성을 확인받았음을 의미한다. 이번 FDA 등록을 계기로 국내뿐 아니라 글로벌 시장진출을 본격화할 수 있게 돼 귀추가 주목된다.

뉴스출처 https://www.betanews.net/article/1380872 


댓글목록

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.